예수님을 믿는다는 것은

무엇을 의미하나요?

기독교인들은 복음, 곧 하나님이 그 아들 예수님을 보내셔서 우리 죄를 대속케 하심으로 자신을 우리와 화목케 하셨다는 소식을 믿습니다. 또한 그 분 앞에 회개하고 믿는자들은 모두 그 안에서 영생을 얻음을 믿습니다. 여기서 복음은 "좋은 소식" 을 뜻합니다. 여기에 복음 (GOSEPL)의 6가지 핵심진리가 설명되어 있습니다.

G

od 하나님

하나님은 우리와 함께 하기 위해 우리를 만드셨습니다.

골로새서 1장 16절

만물이 그에게서 창조되되 하늘과 땅에서 보이는 것들과 보이지 않는 것들과 혹은 왕권들이나 주권들이나 통치자들이나 권세들이나 만물이 다 그로 말미암고 그를 위하여 창조되었고

하나님은 삶의 창조주이자 주인이시며 우리가 그와 인격적인 관계를 갖도록 하기 위해 우리를 만드셨습니다.

O

ur 우리의

우리의 죄가 우리를 하나님으로부터 떨어져 나가게 하였습니다.

로마서 3장 23절

모든 사람이 죄를 범하였으매 하나님의 영광에 이르지 못하더니

로마서 6장 23절

죄의 삯은 사망이요 하나님의 은사는 그리스도 예수 우리 주 안에 있는 영생이니라

하나님은 순수하고 선하고 의로우시지만 우리는 그렇지 않습니다. 우리는 죄를 범했고, 하나님의 거룩함에 미치지 못했습니다. 우리가 삶의 창조주이자 주인인 하나님을 거부했기 때문에 그의 분노를 받아 마땅합니다. 우리의 죄 때문에 영원히 하나님과의 관계가 끊어지게 된 것입니다. .

S

in 죄

는 선행으로 지울 수 없습니다.

죄는 선한 삶으로 덮을 수 없습니다.

이사야 64장 6절

무릇 우리는 다 부정한 자 같아서 우리의 의는 다 더러운 옷 같으며

P

rice 죄값

우리의 죄값을 치르기 위해 예수님은 십자가에 달려 돌아가셨습니다. 그리고 다시 부활하셨습니다.

로마서 5장 8절

우리가 아직 죄인 되었을 때에 그리스도께서 우리를 위하여 죽으심으로 하나님께서 우리에 대한 자기의 사랑을 확증하셨느니라

예수님은 하나님 자신이 이 세상에 오신 것입니다. 그는 우리가 살았어야 할 완전한 삶을 먼저 사셨습니다. 그리고 예수님은 우리의 죄를 위해 그의 삶을 희생하셨고 우리가 받아야 할 형벌과 죽음을 받으셨습니다. 우리가 그를 믿을 때, 1) 그의 죽음을 통해 우리의 죄가 사해졌고, 2) 그의 완전한 삶이 우리의 것이 되었습니다. 그래서 하나님은 우리를 받아주시고 예수가 하신 모든 것을 우리가 한 것 처럼 여기십니다.

E

veryone 누구든지

예수만을 믿는자는 누구든지 영생을 얻을 수 있습니다.

로마서 10장 9절

네가 만일 네 입으로 예수를 주로 시인하며 또 하나님께서 그를 죽은 자 가운데서 살리신 것을 네 마음에 믿으면 구원을 받으리라

우리가 입으로 예수를 주로 시인한다는 것은 이미 예수님을 믿고 의지하기로 한 진정한 내적 변화 후에 따라오는 자연스러운 고백입니다. 예수님이 주시는 구원의 선물을 받는 방법은 이토록 간단명료합니다.

사도행전 3장 19절

그러므로 너희가 회개하고 돌이켜 너희 죄 없이 함을 받으라 이같이 하면 새롭게 되는 날이 주 앞으로부터 이를 것이요

L

ife 삶

예수님과의 삶은 지금부터 시작되어 영원까지 계속됩니다.

로마서 5장 10절

곧 우리가 원수 되었을 때에 그의 아들의 죽으심으로 말미암아 하나님과 화목하게 되었은즉 화목하게 된 자로서는 더욱 그의 살아나심으로 말미암아 구원을 받을 것이니라

예수님을 통해서 우리와 하나님과의 관계가 회복되었습니다. 예수님을 따른다는 것은 이제 우리의 과거, 현재, 미래의 죄에 대한 정죄함을 받지 않는다는 뜻이기도 합니다. 언젠가 우리는 예수님과 함께 천국에서 영원토록 살 것입니다.

"인용:
1 Greear, J.D. Gospel: Recovering The Power That Made Christianity Revolutionary, 4.
2 Dare2Share Ministries. https://www.dare2share.org/training/how-to-share-the-gospel/.
3 Keller, Tim. Redeemer Church & Ministries, https://www.redeemer.com/skeptics_welcome/how_can_i_know_god.
4 Ibid.

예수님을 주님과 구세주로 영접할 준비가 되셨으면 그 분께 기도하십시오.

다음의 기도를 하셔도 좋습니다.

하나님 아버지, 저는 아주 큰 죄인입니다. 하지만 하나님께 용서받고 사랑받은 죄인입니다. 저는 제 죄에 합당한 벌을 받아야 마땅하지만 하나님의 아들 예수 그리스도가 저를 대신해서 죽으셨음을 믿습니다. 저만을 위해 사는 옛 삶을 버리고 제 삶을 당신께 넘겨드립니다. 하나님, 저를 구원하시고 사랑해주셔서 감사합니다. 당신의 변하지 않는 은혜에 만족하고 싶습니다.

예수님의 이름으로 기도합니다.

아멘.